반응형

유튜브 광고없이 PC에서 보는 간단한 방법 (+PC, 크롬 확장 프로그램)

안녕하세요, 스마트폰이 생기면서 SNS, 인터넷의 활용과 사람들의 이용시간 또한 굉장히 많이 늘어났는데요,

최근 가장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유튜브 다들 많이 이용하시죠?

 

유튜브는 크리에이터들의 컨텐츠 방송 뿐 아니라 다양한 제품 리뷰, 설명 등 사람들에게 필요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요즘은 찾고자 하는 것이 있을 때 유튜브를 더 먼저 찾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이렇듯 많은 사람들이 찾는 유튜브의 단점이라고 한다면 바로 광고인 것 같습니다. 평균적으로 10분정도의 길이가 가장 많은 유튜브 동영상을 보면 보통 3개정도의 광고가 있는데요, 짧은 광고도 있지만 건너뛸수도 없는 광고도 있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을 이용하면 광고없이 영상을 시청할 수 있고, 백그라운드 영상 재생도 가능하지만 매달 9500원이라는 금액을 결제해야한다는 것은 상당한 부담감이 있을 수 있습니다. 부가세 등을 포함하면 만원이 넘어가는 금액을 매달 지불 해야 광고 없이 유튜브를 볼 수 있다는 것인데요.

 

이런 유튜브를 꼭 유튜브 프리미엄을 이용하지 않아도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몇 가지 준비해왔습니다.

 

PC에서 유튜브 광고 없애는 방법과 확장 프로그램 추천

먼저 본인의 PC에서 유튜브 광고 없이 보는 방법인데요, 구글에서 20년도 3월부터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유튜브 지원을 하지 않기 때문에 이 방법은 우선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해야 합니다. 

 

 

 

 

먼저 크롬 웹스토어에 들어간 뒤 Adblock을 검색하면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확장프로그램으로 추가를 하면 결제 창이 나오는데 이 창은 그냥 꺼버리셔도 상관 없습니다. 공식 설치 링크는 아래에 따로 첨부하겠습니다.

 

그런 뒤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을 보게 되면 확장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는 메뉴창이 있는데 여기에서 Adblock이 제대로 추가가 되어있는지 확인을 해줍니다.

 

 

 

 

확인 후 크롬 브라우저를 통해 유튜브에 들어가보면 처음 영상을 재생했을때 나오는 광고도 바로 건너뛰기 창이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건너뛰기 한 번만 누르면 그 후로부터는 영상 중간중간에 있는 광고는 차단이 되어 나오지 않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돈을 따로 지불하지 않아도 이 정도로 광고가 나오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크롬 확장프로그램은 Adblock 외에도 Adguard라는 프로그램도 있는데요, 설치를 하는 방법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크롬 웹스토에 들어가서 Adguard를 검색한 뒤 확장프로그램 추가를 하면 설치는 끝입니다. 웹스토어 공식 설치 링크는 아래에 따로 첨부하겠습니다.

 

 

 

 

Adguard는 설치를 하는 과정에서 윈도우 전용 프로그램 다운이 뜨는데요, 우리의 목적은 유튜브 광고 차단이기 때문에 그냥 무시해주고 아래에 있는 확장 프로그램 설정 계속하기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그런 뒤 자신의 필요에 맞게 설정을 체크해주시고 설치를 마무리 하시면 Adblock과 같이 유튜브 영상 처음 광고만 건너뛰어 주면 그 이후로는 광고 없이 영상을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본인의 PC에서 유튜브 영상을 찾아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유튜브는  PC뿐 아니라 모바일 기기에서도 사용을 많이 하고 있는데요, 스마트폰, 태블릿 등에서도 유튜브 영상 광고를 차단하고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모바일 기기로 유튜브 광고를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다른 글에서 IOS와 안드로이드로 나누어서 자세하게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AdBlock — best ad blocker

Block ads and pop-ups on YouTube, Facebook, Twitch, and your favorite websites.

chrome.google.com

 

 

AdGuard 광고차단기

광고, 팝업, Facebook이나 YouTube 등 사이트의 광고를 차단하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광고 차단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chrome.google.com

 

 

초아 복귀 내용 관련 총정리, 프라이머리 듀엣 (유튜브, AOA, 왕따)

초아 복귀 내용 관련 총정리, 프라이머리 듀엣 (유튜브, AOA, 왕따) 짧은치마, 빙글뱅글 등의 곡으로 팬들에게 사랑을 받았던 걸그룹 AOA의 리더인 초아가 2017년 6월 30일부로 공식적으로 AOA �

choice-support.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